본문 바로가기

제리부의 취미생활/레고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728x90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박스 앞모습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레고 프렌즈 시리즈의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이다. 2016년도에 발매되었고, 브릭수는 243개 피규어는 2개가 들어 있다.

레고 프렌즈는 누가 봐도 여자 아이들을 노리고 나오는 시리즈 이다. 근데 나는 여자도 아니고 심지어 아이도 아니지만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핫도그 트럭 때문이었다. 이름에서 처럼 놀이공원에서 핫도그를 팔고 있는 연출이 되어 있는데 나중에 놀이공원 디오라마를 하게 된다면 같이 두고 싶은 생각이었다. 물론 디오라마는 그저 꿈이다. 장식장을 3개나 샀지만 그냥 욱여넣지 디오라마는 현실적으로 하기 힘들게 되고 놀이공원을 만들라면 놀이기구 제품들도 많이 샀어야 하는데 사실 핫도그 트럭 말고는 관람차가 전부다. 레고 크리에이터 엑스퍼트에서 퀄리티 좋은 제품이 많이 나오지만 퀄리티가 좋은 만큼 가격도 만만치가 않아 구입을 미루다 타이밍을 다 놓쳐버렸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제품 구성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제리 등장

 지나가던 제리를 불러 세우고 제리야~ 오늘도 제리 등장~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박스 뒷모습

 

 박스 뒷모습이다. 레고 프렌즈도 기본적인 스토리가 있다. 시즌도 여러개이고 리부트까지 했던 거 같다. 물론 나는 본 적이 없다. 사진에 보이는 스테파니는 프렌즈 시리즈의 주인공 중 한 명인 거 같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제품 구성

 제품 구성은 1번 봉지와 2번 봉지, 설명서와 스티커로 구성 되어 있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1번 봉지 조립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1번 봉지

 1번 봉지부터 조립을 시작한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1번 봉지 나누기

 1번 봉지를 색깔별로 나누었다. 마트에서 레고 코너를 지나가다 보면 프렌즈 쪽을 지나다 보면 핑크핑크 하면서도 굉장히 여러 색깔을 많이 쓴 걸 볼 수 있는데 사진에서 보듯 이 제품도 흰색 회색 검은색보다는 다른 색에 비중이 많은걸 볼 수 있다. 스티커도 반짝반짝하고 나름 퀄리티가 좋아 보인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스테파니 앞모습

 첫번째 피규어는 프렌즈 주인공 중 한 명인 스테파니이다. 애니메이션을 본 적이 없어 서칭을 조금 해보니 정리 정돈을 잘하고 활기차고 리더십이 강하고 간섭하기를 좋아한다고 되어 있는데 특징 보니 조금 피곤할 거 같은 성격인 거 같다. 전체적인 비율이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레고와는 다르다. 내가 레고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인 미니 피규어가 전혀 다른 느낌이라 핫도그 트럭이 아니었다면 절대 안 샀을 제품이다. 바디에 페인팅도 퀄이 좋아 보이진 않고 허리 부분 관절도 너무 잘 보이고 색 조합도 왠지 모르게 촌스러운 느낌이 든다. 여자 아이들은 좋아하는 걸까?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스테파니 뒷모습

 스테파니의 뒷모습이다. 발쪽에 신발을 신는듯한 색이 들어가 있는데 그냥 다른 인형놀이처럼 차라리 신발을 만들 수는 없는 걸까? 어차피 기존 피규어랑은 다른 모습인데..  그래도 다른 제품을 찾아보니 좀 더 신발 같아 보이는 제품도 있었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네이트 앞모습

 박스에는 네이트라고 이름이 되어 있다. 애니메이션을 안 본 상황에선 이 친구가 애니메이션에선 어떤 친구인지는 잘 모르겠다. 박스아트를 보면 손님이자 아르바이트의 역할을 하고 있는거 같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네이트 뒷모습

 네이트 뒷모습이다. 상체 뒷모습을 보니 솔직히 너무 성의가 없다. 신발은 스테파니의 비해 좀 더 신발 같기는 한데..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핫도그맨 앞모습

 그런데 이 친구는 핫도그맨으로 변신한다. 성의가 없던 바디 페인팅은 어차피 핫도그를 입혀 놓으면 된다. 저 초롱 초롱한 눈빛이 맘에 들진 않지만 그래도 핫도그를 입은 모습은 귀엽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핫도그맨 뒷모습

 뒷모습은 특별한 그림은 없었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설명서 오류

 조립을 하다보니 이상했다. 3,4 다음이 2이다. 그림자체는 잘 못된 거 같지는 않다. 숫자를 잘 못 쓴 건가 싶다. 그리고 오른쪽 페이지 숫자 2 위에 필요 브릭을 나타내는 부분도 틀렸다. 2x4 흰색 브릭은 여기서 필요하지가 않았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1번 봉지 완성

 1번 봉지를 완성했다. 핫도그차만 아직 완성되지 않았을 뿐 1번 봉지에서 거진 다 완성이 된듯한 느낌이였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2번 봉지 조립

제리

 1번 봉지를 완성하고 점심도 먹고 산책도 갔다 왔다. 요즘 다시 많이 추워져서 산책을 며칠 쉬었는데, 그래도 오늘은 가야 할 거 같아서 무장을 하고 나갔다 왔다. 산책 갔다 와서 꿀 잠 주무시는 중..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2번 봉지

 2번 봉지 조립을 시작한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2번 봉지 나누기

 2번 봉지를 색깔별로 나누었다. 역시 다양한 색깔에 비중이 높았다. 탄색?모래색?, 핑크, 빨강, 민트, 보라, 형광 등 색이 정말 다양하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완성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완성

 드디어 완성했다. 색깔이 많아서 화려하다 만드는 동안에도 화려했기 때문에 아이들 입장에선 눈이 즐거울 거 같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포토존

 놀이공원이라는 컨셉 답게 포토존이 만들어져 있다. 실제로 놀이공원 가서 저런 포토존을 보면 사실 민망해서 사진을 찍어 본 적은 거의 없다.(어릴 때는 있을 수도 있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포토존 거울

 포토존에서 자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거울이 마련 되어 있다. 그런데 스티커카 반짝반짝하더니만 실제로 거울 역할이 가능한 거울이었다. 핫도그맨님이 거울을 보고 자신이 멋있는지 확인하고 있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포토존 사진기

 포토존에서 있어야할 사진기이다. 보통은 내가 봤던 이런 포토존은 딱히 사진기는 없다. 그냥 우리가 핸드폰이나 디지털카메라로 찍었을 뿐 그런데 이 포토존에는 사진기도 준비되어 있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포토존 사진

 근데 이 사진기가 스티커 사진기 인건지 폴라로이드인 건지 촬영을 하면 사진이 나오는 연출이 되어 있다. 그림은 스티커였는데 그림은 잘 그려진 모습이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포토존

 포토존이다. 캐릭터가 그려져 있고 얼굴 부분만 구멍이 뚫려 있어 얼굴을 넣으면 내 얼굴의 캐릭터가 완성된다. 역시 스티커로 표현되어 있는데 스티커 그림은 아주 잘 그려져 있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포토존

 피규어를 세우면 실제 사진 찍는 연출을 할 수 있다. 그런데 생각보단 피규어들 키가 커서 요리조리 돌려 봐야 얼굴이 딱 맞아진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의자

 핫도그를 사서 앉아서 먹을 수 있게 핫도그 트럭 앞에 있는 의자이다. 간단한 조립으로 귀여운 의자를 만든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간판

 핫도그 트럭의 위치를 알려줄 수 있는 간판이다. 스티커로 되어 있지만 퀄리티가 좋은 느낌이었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핫도그 트럭 옆모습1

 핫도그 트럭이다. 전체적으로 트럭 자체가 핫도그 처럼 생겼다. 왼쪽에는 계산대가 있고 가운데는 머스터드와 케첩을 표현해 두었다. 오른쪽에는 핫도그가 표현되어 있는데 핫도그 빵처럼 보이는 브릭이  따로 있고 소시지 브릭이 따로 있었다. 소시지 브릭이야 전에도 자주 보던 브릭이었는데 핫도그 빵으로 보이는 브릭은 처음 보는 것이었다. 핫도그를 빵 사이에 넣으면 딱 하고 들어가는데 핫도그를 위해 만든 브릭처럼 보였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핫도그 옆모습2

 핫도그 트럭이 형태를 보자면 푸드 트럭 형태인데 사다리를 타고 이층으로 올라 갈 수 있게 되어 있다. 외국에서는 저런 푸드트럭도 있는 건지 내가 알고 있는 푸드트럭은 그런 트럭은 들어본 적은 없다. 어쨌든 사다리는 위아래로 움직이게 되어 있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2층

 2층은 양쪽에 의자와 가운데 테이블 놓여져 있다. 의자 부분에 체스판 같은 무늬는 스티커로 되어 있다. 핫도그 트럭 위에서 에이드 한잔이 가능하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분리

 핫도그 트럭은 이층이 분리가 된다. 분리가 안되면 사실 트럭 안에 피규어를 넣기는 힘들었다. 프렌즈 피규어는 키가 너무 크다. 2층이 분리가 되기 때문에 아이들이 가지고 놀 때도 더 좋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내부 인테리어

 사진에서 보이는 내부 부분에선 소세지를 구울 수 있다. 피규어에 가려져 있는데 뜨거운 소시지를 집을 수 있는 집게도 준비되어 있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내부 인테리어2

 반대편에는 핸들이 있는거 보니 운전석 인가 보다. 프렌즈 피규어는 다리가 길어서 그런가 평소에 보던 느낌의 조립이 아니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핫도그 판매

 핫도그를 판매 하고 있는 연출을 해 보았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스테파니와 네이트가 어떤 사이 인지는 모르겠지만 핫도그 트럭 2층에서 핫도그 파티를 즐기고 있다.

 

레고 41129 프렌즈 놀이공원 핫도그 트럭

 핫도그 트럭도 자동차이니 굴려 보았다. 오늘은 제리가 살짝 놀란 거 같다.

 

 순수 조립 시간은 정확하지는 않지만 1시간도 안된거 같다. 조립자체 난이도가 굉장히 쉬운 느낌이었다. 개인적으로 피규어는 맘에 들지 않았지만 핫도그 트럭 자체는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시간이 많이 지나서 가격이 정확히 얼마 인지는 생각이 안 나지만 지금 프리미엄을 주고 구입하라고 하면 고민이 될 거 같다. 핫도그 트럭 자체가 유니크하기 때문에 구매를 한다면 핫도그 트럭만 생각하고 해야 할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