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리부의 여가활동/국내여행

제주도 여행 - 23.12.08~ 23.12.10

제리부 2023. 12. 14. 11:00
728x90

제주도 여행

 

제주도 여행 

 이번에 제주도에서 살고 있는 지인이 제주도에서 결혼식을 하게 되어 결혼식을 가기 위해 겸사겸사 2박 3일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게 되었다. 제주도민이 추천해 줘서 가게 되었던 식당이나 와이프가 원해서 다녀온 소품샵 몇 군데를 소개해 보려고 한다.

 

대굴대굴구이 연동본점 - 굴 맛집

제주 제주시 성신로2길 19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하다 지인의 추천으로 가게 된 굴 요리를 파는 식당이다. 큰 판에서 굴찜?을 해서 먹는 요리가 메인이다.

 메뉴판이다. 우리는 대굴한판 + 홍가리비찜과 다 먹어보자는 마음으로 굴칼국수, 굴라면, 굴볶음밥을 전부 시켰다.

 굴이 익어가는 동안 먼저 나온 굴전이다. 바삭하면서도 아주 맛있는 전이였다.

  

 굴이 한 가득이다.

 

 지인들과 이야기하며 식사를 하다 보니 다른 메뉴들은 사진에 담지 못했다. 내가 굴을 좋아하는 점도 있겠으나 이날 먹었던 음식들이 전부 맛있었기 때문에 제주도에 가게 되는 사람이 있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식당이었다. 지인의 말로는 지점이 몇 개 있는데 본점 같은 경우는 굴 철에만 장사를 한다고 한다. 

 

뜻밖의 발견 - 빈티지 소품샵

제주 서귀포시 신서로122번길 38 1층

 

 

 와이프가 방문하고 싶다고 해서 방문하게 된 빈티지 소품샵 뜻밖의 발견이다. 평소에 빈티지의 관심이 많던 와이프이기에 방문을 원하고 있었지만, 사실 이번 여행에는 차가 없어서 포기하고 있었으나 지인의 지인 분께서 차로 데려다주셔서 오게 될 수 있었다.

 

 

 와이프가 선택한 샵이니 만큼 내부 인테리어가 아주 잘 되어 있었다.

 

 이미 집에서 보던 물건, 보여주던 물건.. 와이프가 좋아할 만한 곳이었다.

 

 

 요즘 와이프가 좋아하는 인형이나 오브제들이다.

 

 

 와이프는 사진에서 보이는 천사 날개가 달린 곰 오브제를 3개 구입을 했다.

 

 인터넷과 비교한 결과 가격 자체도 나쁘지 않은 빈티지 샵이었다. 빈티지를 좋아한다면 제주도 갔을 때 여행겸 구경할만한 샵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랑시 - 고기국수 맛집

제주 제주시 신산로 52

 

 

 제주도 지인의 소울푸드 고기국수 맛집 다랑시 국수이다. 지인의 할아버지가 본인을 데려가면서 모든 지인에게 항상 추천하는 음식점이다. 우리도 그 소개로 작년에도 갔었고 이번에도 제주도를 갔으니 꼭 먹어야 한다고 해서 가게 되었다. 내 생각에도 여기 말고도 다른 고기국숫집을 다녀 보았지만 여기가 가장 맛있다고 생각이 든다. 김치찌개도 맛있다고 하는데 다음에 가게 되면 김치찌개도 먹어볼 생각이다.

 

 짧지만 재미있었던 제주도 여행을 하며 소개할 만한 음식점이나 샵을 적어 보았다. 이번엔 지인의 결혼식 때문에 겸사겸사 가게 된 여행이었지만, 역시 언제나 여행을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