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리부의 여가활동/정보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TV M5 32인치(삼탠바이미)

728x90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TV M5 32인치(삼탠바이미)

 한 달 정도 고민을 하다가 결국 질러버린 삼탠바이미이다. 사실 그렇게 필요한가에 대해서는 그다지 필요성 까진 없었는데 스마트 모니터가 궁금하기도 했고 이동이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다고 생각했다. 개인적으로 게임을 한 방에서만 하지 않고 거실에서도 하고 안방에서도 하고 이동하면서 하다 보니 핸드헬드 기기가 있다고 해도 목이 아프기 때문에 언제나 모니터를 들고 다녔는데 편하게 거치도 하면서 다른 기기 필요 없이 많은 OTT 시청이 가능한 삼탠바이미를 구입하게 되었다.

 

제품

 

큰 모니터를 거치해서 끌고 다닐 수 있게 해주는 이동현 스탠드이다. 스탠드 종류도 여러 가지고 가격도 다 달라서 어떤 것을 살까 고민하다 이 제품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하게 되었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 TV M5 32인치이다. 개인적으로는 제품 디테일이나 이런저런 그림이 있는 박스로 올 줄 알았는데 그냥 박스에 왔다. 

 

 스탠드 박스 안을 열었다.

 

 제품 구성은 이렇게도 되어 있다. 바닥 부분이 되는 원형 판이 상당히 무거웠다. 그래야 잘 버티니까 무게가 나가는 거 같다.

 

 티브이 구성은 별거 없었다. 메인티브이와 거치대 그리고 리모컨과 케이블이 들어 있었다. 마트에 가서 27인치를 할지 32인치를 할지 다른 티브이로 느낌을 봤을때는 거거익선 역시 32인치야 했는데 막상 사고 나서 조립하려고 보니 너무 큰가 라고 생각이 들었다. 와이프가 이용할때는 티비로 쓰겠지만 나는 게임할 때 쓸 거였기 때문이다.

 

조립 완성

 

 조립 자체가 어렵지는 않았으나, 밑에 원형 판이 무거워 여자는 혼자 힘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뒤에서 본모습이다. 뒤쪽에서 모니터가 물리는 부분은 장력조절을 직접 해야 한다. 설명서를 보고 하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처음에 작동을 시키고 와이파이를 잡고 시키는 절차를 진행하면 화면이 나온다. 여러 OTT를 따로 다운로드를 해야 하나 했는데 이미 다 설치가 되어 있었다. 넷플릭스 유튜브 티빙 쿠팡플레이 웨이브 웬만한 거는 다 하고 있는 나는 아주 좋다.

 

 그리고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인데. 엑스박스가 없이도 엑스박스 클라우드로 게임이 가능했다. 티브이에 바로 컨트롤러를 연결을 하고 사용하면 된다고 설명되어 있다. 나는 최근에 로그 엘라이를 구입하면서 엑스박스 게임패스 3개월 구독이 되어 있는 상태라 해보려고 했지만 뭔가 연결이 잘 되진 않았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봐야 할거 같다.

 

 피시 없이도 피시처럼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내용을 본 거 같다. 역시 블루투스로 키보드 마우스 연결이 가능하다고 한다. 딱히 쓸 일은 없을 거 같다. 

 

그리고 생각하지 못했던 문제가 있었다. 거실에 원래 있었던 티브이는 삼성 더 프레임이었는데, 같은 제조사다 보니 리모컨이 공유가 되어 하나 조작할 때마다 서로 같이 반응을 하는 것이다. 편하려고 샀는데 상당히 불편한 부분이 생겼다. 그래도 그나마 조심해서 하면 그래도 크게 불편하지 않게는 되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니 리모컨을 블루투스로 물려서 하면 된다고 하는데 그래도 전원은 서로 간섭을 한다고 했다. 아니면 각자 핸드폰으로 각자 조작하는 방법도 있는데,, 그냥 우리는 우리 집 구조상 앞뒤로 티브이를 두는 상황이고 뒤쪽에 있는 사람만 조심하면 되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로그 엘라이를 연결한 모습이다. 사진에서 보는 거처럼 삼탠바이미 뒤쪽에 더 프레임 티브이가 있다. 나만 조심해서 조작하면 된다. 리모컨을 삼탠바이미에 완전히 가져다 두고 조작하면 신호가 뒤로 넘어가지 않은지 삼탠바이미만 조작이 된다. 

 

 역시 거거익선이라 했나, 처음에는 너무 큰가 했지만 역시나 익숙해져서 시원신원하니 너무 좋았다. 이미 여러 대 티브이가 있는 우리 집에서 얼마나 편함을 주느냐고 하면 그건 잘 모르겠으나 처음에 인테리어를 신경 쓰는 사람이었다면 이거 하나로 거실 티브이나 안방 티비나 모두 구입을 안 해도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근데 어쨌든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스마트 티브이이다 보니 와이파이가 잘 터져야 한다. 우리 집은 안방에서는 신호가 약해지기 때문에 중간중간 끊기는 경우가 있었다.

 

 어쨌든 만족..?